번개애비의 라이프스톼일

PLE-52 (Nordic nRF528xx 시리즈) 개발보드 거버파일 본문

IT

PLE-52 (Nordic nRF528xx 시리즈) 개발보드 거버파일

번개애비 2021. 11. 4. 07:27

블루투스 관련 HW개발을 하다가 nRF52810 칩을 알게되었다.

이 칩은 Arduino nano 33 Ble or Sense에 탑재되기도 한 칩이다.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한 Nordic SDK를 지원하고 정말 간단한 프로젝트라면 아두이노 Bootloader만 올리면 그만이니 

라이트한 환경에서는 나름 괜춘한 칩인것 같다. 

 

프로차일드의 PLE-52

 

국내 업체에서 공급하고 디바이스마트등 국내재고로써 유통되기 때문에 지금처럼 망할 코로나로 인한 반도체 수급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그리고 국내유통마진을 생각해도 상식선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것이 장점이다.

https://www.devicemart.co.kr/goods/search?search_text=ple-52 

 

대한민국 전자부품 1등 쇼핑몰 디바이스마트

디바이스마트

www.devicemart.co.kr

 

 

아두이노 RP2040 Connect 와 비교한 사진 정말 컴팩트하다.

정말 안타깝게도 이 모듈은 정말 흔하고 많이들 사용하는 Espressif의 ESP32 시리즈대비 PAD size가 굉장히 작다.

그리고 간단하게 테스팅할 수 있는 별도의 개발보드 또한 존재하지 않아 PCB를 떠본 뒤 테스트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존재했다.

 

 

Datasheet에서도 PAD사이즈를 실제 PAD보다 작게 설계하도록 권장할정도로 작다.

 

DATASHEET_PLE-52R_ver.1.4.pdf
1.55MB

 

 

결국 간단하게 브레드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Header pin 연결이 가능한 개발보드를 만들게 되었다.

 

증말증말 심플한 테스트를 위한 보드

기존 Footprint의 PAD에서 2.54mm Header핀으로 연결하여

점퍼선 따위등을 이용하여 브레드보드환경에서도 개발이나 테스트가 가능한 수준이다.

전원부 구성을 한다든가등등은 크리스탈을 따로 붙인다든가 LDO모드등 상황에 따라 다름으로 이번 보드에는 전부다 빼버렸다.

 

 

보드사이즈는 가로 50mm X 세로 52mm 이다.

거버파일 다운로드 : 

Gerber_PCB_PLE-52R DEV_2021-11-04.zip
0.05MB

 

몇분만에 금방 만든 아트웍이라 큰 영양가는 없지만,

이 모듈을 이용하여 개발하고자하는 개발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시간을 세이브했으면 한다.

참고로 PCB주문은 국내에선 아이씨뱅큐나 해외에선 JLCPCB등을 통해 발주가 가능하다.

 

2 Comments
  • 프로필사진 James 2021.11.11 22:44 해당 업체것을 작년초까지 사용하고 있었는데, 업체가 부도가 났던가... 그러고,
    엘테크라는 회사가 인수받은 것으로 압니다.
    덕분에 그 시점에서 다른 모듈로 변경했다가 골치가 아프네요.
    참고로 PLE-52 시리즈중 일부는 nrf52 시리즈의 레퍼런스 회로도에 있는, RTC 크리스탈과 DCC 인덕터들이 빠져있으니, 외부에 구성해줘야 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burndogfather.com 번개애비 2021.11.11 23:47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타사 nRF52 부품 수급원활한지요? nRF52계열 자체가 반도체 수급문제가 조금 있어서 울며겨자먹기로 PLE-52계열을 쓰고 있습니다.
댓글쓰기 폼